
종로청계 관광특구 '명소'소개

관철동 젊음의 거리
한국 전통이 넘치는 인사동과 한류와 최신 유행 트렌드를 접하는 명동을 잇는 지점에 위치한 곳이다. 이곳은 모든 문화와 유행이 모여드는 집결지이자 각종 편의시설과 식당 등이 많습니다.
* 1호선 종각역 4번출구

상폐휘장상가
간판, 명패, 트로피 등 휘장 제작 업체 밀집된 휘장 특화 시장으로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곳이다. 종로 밀집 사무실과 인근 정부청사와 공공기관의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1950년대에 발생하기 시작했다.
* 1호선 종로3가역 15번 출구 (서울극장 뒷편)

귀금속상가
연마, 디자인, 제조, 가공, 판매, 유통의 모든 과정을 이끌어가는 종합 귀금속 단지다. 캐주얼한 커플링부터 결혼 예물까지 다양한 제품을 마련하고 있는데, 원래는 패물 거리 중심이다.
* 1호선 종로3가역 15번 출구 (서울극장 뒷편)

세운전자상가
1968년 국내 유일 종합 가전제품 상가로 건립된 상가다. 건물의 일부는 공원으로 조성되고 나머지 건물은 공구와 계측기, 전자부품 등 첨단산업자재를 유통하며 유지하고 있다.
* 1호선 종로3가역 12번 출구에서 270m

조명상가
약 300여 곳의 전문상가로 유통 판매와 인테리어 시공, 무대나 방송 특수조명 등을 진행하며, 실내인테리어 DIY 자재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1960년대 서울에서 유일한 조명상가로 전국 모든 조명을 유통하기도 했다.
* 지하철 5호선 을지로4가역 3번 출구 300m

광장시장
한국 최초 상설시장으로, 고종 41년(1904년) 개장해 직물, 포목, 한복, 침구, 의류, 식자재 등 다양한 품목을 취급했다. 이곳은 녹두빈대떡, 김밥, 육회 등 맛있다.
* 지하철 5호선 을지로4가역 3번 출구 230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