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관광특구 '명소'

BEST 7

① 명동예술극장

1936년부터 1973년까지 영화관, 공연장, 예술극장 등 한국문화예술의 선구자 역할을 해 온 '명동국립극장'은 2009년 '명동예술극장'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어요! 옛 모습 그대로 외부 벽면을 살리고, 최신 무대 시설을 갖춘 588석 규모의 중극장으로 내부를 리모델링하여 '연극예술 전문 공연장'으로 우리 곁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 지하철 4호선 명동역 6번 출구에서 320m 

* TIP) 객석과 무대 간의 거리가 가까워 배우들과 함께 호흡하는 기분으로 공연을 감상할 수 있어요. 정통연극, 실험극, 논버벌 퍼포먼스, 뮤지컬, 연기경연, 연극제, 공연예술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요!


② 명동대성당

한국 가톨릭교회 공동체가 처음으로 탄생한 곳으로 순교 성인들의 유해를 모시고 있는 한국 가톨릭의 대표 성지입니다. 한반도에서 처음으로 지어진 대규모의 고딕 양식 천주교 성당이자, 한국 최초의 본당(사제가 상주하며 사목하는 성당)으로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아 1977년 11월 22일 대한민국의 사적 제258호로 지정됐어요.


* 4호선 명동역 8번출구 명동교자방면 250m

* TIP) 평일과 주말에 미사와 고해성사 시간을 가지며, 신자가 아니더라도 참여할 수 있어요. 


③ 밀리오레 명동쇼핑몰

이탈리아어로 ‘가장 좋은(the best)’이란 뜻을 가진 밀리오레는 1998년에 동대문에서 소매 위주의 패션쇼핑몰로 시작했어요. 2000년대에 들어서 전국 각지와 외국으로 체인점화되며 지금의 명동에도 자리잡게 되었어요. 지하 7층∼지상 17층 규모로, 1~2층에는 패션·뷰티·식음료 매장이 입점되어편안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고, 지상 3층부터는 호텔로 영업 중입니다. 


* 지하철 4호선 명동역과 연결

* TIP) 올리브영과 지오다노, 신발 편집숍 폴더, 드로우핏, 올댓케이, 인스턴트펑크, 로엠, 신디 등의 패션 브랜드, 유기농 맷돌카페 '맷차' 등이 입점되어 있어요.


④ 다동 무교동 음식문화거리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음식점이 즐비한 곳이다.

고기, 족발, 장어, 설렁탕, 회, 전 등 없는 음식이 없는

골목이다. 2012년 음식문화거리로 지정됐다.

무교동 낙지골목으로도 유명하다.


* 2호선 을지로입구역 1-1번출구 을지로3길방면 240m


⑤ 북창동 먹자골목

한국전통 음식점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으로, ‘한국의 맛'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롯데호텔을 중심으로 하는 고급 숙박 시설과 각종 음식 등을 제공하는 업체들이 있다.


* 1호선 시청역 7번출구 앞 일대


⑥ 숭례문

600년 동안 한양을 둘러싸고 있었던 조선 서울 한양도성의 남쪽에 있는 문으로 현재도 서울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1962년 12월 20일 국보제1호로 지정, 현존하는 서울의 목조건물 중 가장 오래된 건물이다.


* 1호선 서울역 4번출구 방면 250m


⑦ 남대문시장

600년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시장으로, 각종 섬유 피혁제품, 일용잡화, 주방용품, 민속공예, 토산물, 액세서리, 수입상품, 식품, 농수산물 등 일상 생활 용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 4호선 회현역 5번출구 일대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