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대문화예술 관광특구 '명소'소개

홍대걷고싶은거리
퍼포먼스, 노래와 춤 등 다양한 예술가가 시민과 교감하며 공연을 하는 곳으로, 핫한 분위기와 여유를 느낄 수 있는 망원동 망리단길, 연남동 연리단길, 경의 선 숲길로 이어지는 거리도 위치한다.
* 경의중앙선 홍대입구역 7번출구에서 홍익로 방면

대안공간 루프
경의선 책거리에서 홍익대학교 방면으로 걷다 보면 다양한 극장과 문화예술공간을 만날 수 있다. 대안공간 루프는 동시대 이슈를 담은 실험적이고 진취적인 예술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공간으로 모든 전시는 무료다.
* 경의중앙선 홍대입구역 7번 출구에서
와우산로 방면 500m

산울림소극장
1985년 극단 산울림의 전용 극장으로 문을 연 소극장, 한국 연극 공연장을 대표하는 공간으로 알찬 공연 프로그램 선보인다.
* 경의중앙선 홍대입구역 7번 출구에서 와우교방면 400m

KT&G 상상마당
홍대거리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2007년 9월에 홍대에 개관해 영화관, 공연장, 디자인샵, 갤러리, 사진 암실 등이 있다. 아티스트와 대중의 소통 채널이자 신선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 6호선 상수역 1번출구 홍대클럽거리방면 500m

서교예술실험센터
2009년 서교동 주민센터를 리모델링해 홍대 앞 복화 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곳이다. 전시와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펼쳐지며 홍대 근방 예술적 분위기에 일조한다.
* 2호선 홍대입구역 9번출구 어울림마당로 따라 400m

상수카페거리
상수동 주변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카페들이 들어서 있어 한강 카페거리로도 불린다. 카페 안에서 바라보는 한강 변의 야경과 감미롭게 흐르는 재즈 음악을 들으며 데이트를 하려는 연인들이 많이 찾는 명소다.
* 6호선 상수역 1번출구 방면 200m

롤링홀
홍대 뮤직메카로, 1995년부터 지속적인 기획공연과 국내 외 인디뮤지션부터 정상급 뮤지션의 공연, 영화 및 방송촬영 등을 위해 대관한다. 관객과 예술인이 가까워서 호흡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일반 대규모 공연장과 다른 분위기의 공연이 가능하다.
* 6호선 상수역 1번 출구 당인리사거리방면 240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