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문화예술 관광특구

추천 거점

거점1  소극장 산울림

1985년에 극단 '산울림'의 전용 극장으로 문을 열어 소극장 연극의 메카로 현재까지 굳건히 제자리를 지켜오고 있습니다. 세계적 명성에 빛나는 작품들과 독창적인 기획력으로 새로운 예술가들과 관객들의 참여를 이끌어 온 소극장 산울림은 현재 '복합문화공간'으로 지하의 소극장과 함께 1-2F에서는 갤러리와 아트샵, 공방을 함께 운영하며 산울림을 찾는 사람들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경의중앙선 홍대입구역 7번 출구에서 와우교방면 400m

* TIP) 1층 '산울림 아트 앤 크래프트' 공간에서는 산울림 공연에 사용되었던 무대 가구에 머물며 잠시나마 무대의 주인공이 되어 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어요!


거점 2    대안공간 루프

대안공간 루프는 1999년 한국 최초의 비영리 전시 공간으로 출발했습니다. 동시대 이슈를 담은 실험적이고 진취적인 유망한 젊은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비영리 갤러리로 모든 전시는 무료로 진행됩니다! 개관 이후 매년 십여 차례의 전시와 공연을 해왔으며, 티라나 비엔날레 참여 등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도 펼치고 있다고 해요.


* 경의중앙선 홍대입구역 7번 출구에서

   와우산로 방면 500m

* TIP) 전시준비 등의 휴관일이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방문해주세요. 


거점3  난타전용극장

명동난타극장은 오직 "난타"만을 위한 독특한 공연장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넌버벌 퍼포먼스인 [난타]의 전용 무대입니다. 쇼핑과 관광의 중심지인 명동에 위치한 이 극장은 386석 규모로, 연중무휴로 공연을 진행하며 관광객과 현지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명동역에서 도보로 접근이 가능해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이 극장은 누구나 언어의 장벽 없이 사물놀이 리듬을 기반으로 한 역동적이고 흥미진진한 공연을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을지로입구역 5번 출구에서 306m 

* TIP) 티켓 예매는 난타공연장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